2020년 9월 24일 목요일

P 보도자료

img

Maxim Integrated의 마이크로파워 잔량 계산 디바이스, 업계에서 가장 간소하며 대기전류 4배 및 크기 3배 감소

maxim1

Maxim의 ModelGauge™ 알고리즘을 이용함으로써 설계 복잡성 감소 및 배터리 사용시간 극대화

캘리포니아주산호세, 2013년 1월 2일—Maxim Integrated Products(NASDAQ: MXIM)는 리튬이온(Li+) 배터리에 이용하도록 업계에서 가장 간소한 저전력 잔량 계산 디바이스로서 MAX17048의 샘플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불과 23µA로 동작하는 이 배터리 잔량 계산 디바이스는 경쟁 디바이스보다 4배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마이크로파워 최대절전모드 때는 더욱 낮은 전력을 소모하며 이 모드일 때라도 계속해서 잔량 계산을 제공한다. 경쟁 디바이스가 다수의 외부적 부품들을 필요로 하는 것과 달리 이 디바이스 제품은 하나의 외부 커패시터만을 필요로 하므로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솔루션 크기를 3배까지 줄일 수 있고,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이 잔량 계산 디바이스는 스마트폰, 무선 단말기, 블루투스 헤드셋 등의 모바일 액세서리, 이동형 스피커, 피트니스 장비, Wi-Fi 라우터 같이 크기, 비용, 전력이 중요한 휴대형 배터리 사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maxim1

기존의 잔량 계산 디자인은 전류 검출 저항을 비롯한 다수의 외부 부품을 필요로 하여 BOM(bill of materials) 비용과 디자인 복잡성을 증가시켰다. 이들 잔량 계산 디자인은 또한 쿨롱 계수(coulomb counting)를 이용함으로써 편차가 있을 수 있고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서 잔량 계산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MAX17048은 검증된 ModelGauge™ 알고리즘을 이용함으로써 쿨롱 계수를 필요로 하지 않고서 정확한 배터리 충전 상태를 보고하므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MAX17048의 기능을 Maxim의 TINI® 전원 SoC(system-on-chip)로 통합할 수 있으므로 좀더 복잡한 시스템으로 디자인을 편리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주요특징 • 정확한 잔량 계산: ModelGauge 알고리즘이 정확한 충전 상태를 제공하고 온도와 부하 변동을 보정한다. • 설계 간소화: 이 알고리즘을 이용함으로써 경쟁 쿨롱 계수 잔량 계산 디자인에 필요로 하는 전류 검출 저항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 전력절약: MAX17048은 배터리가 저전류 상태가 되면 이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저전력 4?A 최대절전모드로 전환하며 이 모드일 때도 정확한 잔량 계산을 제공한다. 시스템이 동작 상태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최대절전 모드에서 빠져 나온다. • 포괄적인 전원 관리로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가능: MAX17048의 기능을 전원 SoC에 동일한 IP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포괄적인 전원 관리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품 출시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업계평가 • Maxim Integrated의 사업 이사인 Bakul Damle는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은 경쟁사들과 차별화하기 위해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을 갈수록 더 중요시하고 있다. 사용자에게 배터리 상태를 정확하게 알려주고 사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간소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게 잔량 계산을 제공하는것은 그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말했다. • Databeans의 선임 애널리스트인 Susie Inouye는 “잔량 계산은 전통적으로 노트북 컴퓨터 애플리케이션에 주로 이용되어 왔으나 이제는 소비자 전자기기에서 중요한 필수적인 기능으로서 갈수록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고도로 정확한 잔량 계산을 달성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있으며 그럼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공급및가격 • MAX17048은 8범프 WLP 패키지 (0.9mm x 1.7mm) 및 8핀 TDFN 패키지 (2mm x 2mm)로 현재 공급하고 있다.